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2021년 강소특구 특화성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작성자
KITNEWS
조회
3745
작성일
2021.06.24
첨부
‘2021년 강소특구 특화성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기술 상용화, 제품 혁신, 전문가 자문 등 3개 사업 분야
- 70여 개 과제(기업) 모집, 시제품 개발비 최대 5천만 원 지원


우리 대학 강소특구육성사업단(단장 권오형)에서 ‘2021년 강소특구 특화성장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강소특구 특화성장 지원사업’은 경북 구미 강소특구 지역의 기술 사업화를 활성화와 구미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행되는 기업 지원 사업이다. ‘지역소재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강소특구 제품혁신 지원사업’, ‘수요기반 AllSET패키지 지원사업’ 등 3개 세부사업으로 나눠 지원하고 있다.

지역소재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기술핵심기관, 연구기관의 우수한 기술 역량 및 자원을 연계하여 기술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7개 과제를 모집하며 과제별 최대 4천 5백만 원의 기술 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25일까지다. 

강소특구 제품혁신 지원사업은 특화기업의 미래 신산업 대응을 위해 구미 소재 기업의 시제품 개발 및 제품 고도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2개 내외 과제를 지원하며 최대 5천만 원의 시제품 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수요기반 AllSET패키지 지원사업은 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해 기술·경영 분야 전문가의 지도 및 자문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50여 개 과제를 선정하여 지원한다. 과제당 최대 4백만 원 한도로 강소특구 제품혁신 지원사업과 함께 오는 9월 15일까지 모집 예정(사업비 소진 시 조기 마감)이다. 

강소특구 특화성장 지원사업의 3개 사업 지원 대상은 △경북 구미 강소특구 내 기업 △경북 구미 강소특구 특화산업인 ‘스마트제조시스템’ 분야 종사 기업 △구미 소재 특구 육성사업 수혜기업 등이다. 경북 구미 강소특구육성사업단으로 이메일(gtpark@kumoh.ac.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일반소식)의 사업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054-478-67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리 대학은 지난해 7월 과기부에서 발표한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으로 선정되며 구미 특화형 제조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